행복해지는 법

대한민국 법무부 공식 블로그입니다. 국민께 힘이되는 법무정책과 친근하고 유용한 생활 속 법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겠습니다.

법블기 이야기/힘이되는 법

총상금 2000만원에 장관상까지! 법무부 29초 영화제 이모저모

법무부 블로그 2015. 8. 18. 14:51

 

 

 

짧고도 긴~시간, 29!

29초 동안 영화 한편이 만들어진다면 믿을 수 있을까요?

 

 

 

 

2011년부터 지금까지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29초 영화제는 스마트&디지털 시대에 맞춰 영상으로 세계인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짧은 영상을 만들어 쉽고 빠르게 전달하는 초 단편 영화제입니다.

 

최근에는 월 단위의 먼슬리 영화제, 주 단위의 위클리 영화제 등의 소주제를 가지고 1365, 24시간 언제든 29초짜리 영상을 만들어 업로드 하는 것으로도 참여가 가능해 졌는데요. 매년 참신한 아이디어와 퀄리티 있는 작품이 접수되고 있어, 앞으로도 그 가능성과 기대가 더욱 큰 영화제랍니다.

 

29초 영화, ‘으로 만들어주세요!

파트너와 함께 한 대표적인 29초 영화제로는 수상 작품을 CF로 만날 수 있는 바카스29초 영화제, 병영문화를 알린 국군 29초 영화제 등이 있었죠. 그리고 20158! 많은 사람들의 기대 속에 시작된 법무부 29초 영화제가 시작되었습니다.

 

 

     

(크게보기 / 클릭)

 

 

법은 당신에게 무엇인가요?

누군가에게는 힘이 되어주고, 어떤 사람에게는 반성의 기회를 제공하고, 어떤 사람에게는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법! 여러분에게 법은 무엇인가요? “법은 나에게 ○○○이다라는 주제로 시작 된 법무부 29초 영화제는 810일부터 97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는데요. 대한민국 모든 국민, 소년원학교 학생들, 수용자들까지도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범국민적 영화제랍니다.

 

일반 국민은 마감 날짜인 97일까지 29초 영화제 홈페이지(www.29sfilm.com) 에 영상을 업로드 하면 되고, 소년원학교 학생들이나 수용자들은 시나리오 단계에서 사전 검토 후, 기성 감독님들의 도움을 받아 영상을 제작하게 되는데요. 영화제를 통해 국민 모두가 법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것 같네요!

 

 

총 상금은 무려 2000만원, 법무부장관상까지 쏩니다!

법무부 29초 영화제의 총 상금은 무려 2,000만 원! 게다가 법무부장관상까지 기다리고 있으니, 이정도면 도전정신을 불러일으킬 만하겠죠? 시상식 또한 멋지게 준비하고 있고, 깜짝 놀랄 축하공연도 기다리고 있답니다. 번득이는 아이디어로 법무부 29초 영화제에 참여하세요. 2015년 하반기를 멋지고 뿌듯하게 장식할 수 있을 겁니다.

 

  

              

 

 

법 없이는 살기 힘든 세상! 여러분이 느끼고 겪은 법의 모습을 29초 안에 담아주세요. 하반기 법무부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29초 영화제에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