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해지는 법

대한민국 법무부 공식 블로그입니다. 국민께 힘이되는 법무정책과 친근하고 유용한 생활 속 법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겠습니다.

법무부가 전합니다/공지사항

2021 법무부 공공데이터를 확대 개방합니다

법무부 블로그 2021. 6. 28. 14:00

 

2021 법무부 공공데이터를 확대 개방합니다 

-범죄피해자 및 보호관찰대상자 통계 등-

 

 

법무부는 2021년 사회안전분야 등 17종의 공공데이터를 확대하여, 사회안전분야의 보호관찰대상자 통계데이터 법률복지분야의 생활법률지식데이터 국민참여로 정책에 반영된 범죄피해자 데이터를 올해 개방하기로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개방한 공공데이터는 현재 110종으로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 및 법무부 홈페이지(www.moj.go.kr) 공공데이터 개방현황을 통해 공개하고 있으며,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법무부는 국민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신규 발굴 및 개방 확대를 위해 20217공공데이터 대국민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법무부 홈페이지(www.moj.go.kr)를 통해 실시하는 설문조사에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 법무부 홈페이지 

 

 

한편, 지난 1210일에 시행된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법무부도 데이터기반 행정, 공공데이터 활성화 확산 추진을 위해 학습동아리 운영, 직원대상 데이터 활용 역량 교육(빅데이터 분석활용전문교육)실시 등 전문인력 양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법무부는 앞으로도 국민편익을 위해 공공데이터 확대 개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