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해지는 법

대한민국 법무부 공식 블로그입니다. 국민께 힘이되는 법무정책과 친근하고 유용한 생활 속 법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겠습니다.

법블기 이야기/힘이되는 법

5월31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우리헌법 만들기 공모전!

법무부 블로그 2018. 3. 29. 15:10



한 국가의 최고 법규는 바로 헌법! 우리나라에도 다양한 법들이 헌법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는데요. 대통령 취임식 때도 자주 등장하는 헌법은 국가의 가치와 방향을 명시하고 있기 때문에 아주 중요합니다. 이런 중요한 헌법을 스스로 만든다면 어떨까요? 법무부에서 나 스스로 헌법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바로 우리가정과 학교와 직장에서 지켜야 할 법을 만드는 우리헌법 만들기공모전입니다.


  ) -->  


  ) -->  

이번 공모전은 가정과 학교, 직장 구성원들이 지켜야 할 약속과 원칙, 목표와 가치를 헌법 형식으로 만드는 건데요. 국가의 헌법이 국민의 든든한 행복 지킴이 역할을 하는 것처럼, 공모전에서 만들어가는 헌법은 모두의 행복을 위한 약속이 될 것입니다.

우리헌법 만들기를 통해, 구성원 상호간의 행복을 위한 약속을 만들고, 함께 사는 세상을 위한 나눔과 봉사, 배려와 존중을 실천해보아요! 헌법을 직접 만들고, 이를 일상생활에 적용하면서 보다 행복하고 유쾌한 삶을 살아가길 바랍니다.

신청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함께 해볼까요?

) --> 

32일부터 시작하는 공모전은 531일까지 진행됩니다. 세 달 동안 진행되는 만큼,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참여해 볼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가정, 학급, 직장에 대한 헌법을 만드시면 됩니다.

) --> 

공모전은 온라인에서만 이루어지는 데요.

우선 법사랑 사이버 랜드http://cyberland.lawnorder.go.kr 를 방문해서 우리 헌법 만들기배너에 들어가야 합니다. 회원가입 후 공모전 신청이 가능합니다.

) --> 

  ) -->  


) --> 

) --> 

사이버랜드에 들어가서, ‘작품등록을 클릭하고, ‘우리헌법 만들기공모전(헌법액자신청)’에 등록하면 되는데요.

헌법 만들기가 막연하고 어렵게 느껴진다면, 지난 공모전에서 어떤 사람들이 어떤 헌법을 만들었는지 찾아 보세요. 지난 공모전 때 수상했던 헌법들을 보면, 각각의 헌법이 지향하는 가치나 방향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가정, 학급, 직장에 맞는 헌법을 만들면, 상호 간의 배려를 고취시키고 행복한 약속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531일까지 인거, 잊지 마세요!



(2017년 우리헌법 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한 모습)


) --> 

= 10기 법무부 블로그기자 문예찬(대학부)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