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해지는 법

대한민국 법무부 공식 블로그입니다. 국민께 힘이되는 법무정책과 친근하고 유용한 생활 속 법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겠습니다.

법블기 이야기/힘이되는 법

기부의 달 12월, 재능나눔뱅크에서 재능기부하세요!

법무부 블로그 2017. 12. 11. 18:06




추운 겨울, 마음은 따뜻해지는 나눔이 함께 한다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연말에 법무부도 특별한 나눔 프로젝트를 하고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희망을 나누고 사랑을 더해서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길을 열어주는 법무부의 재능나눔 뱅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다함께 참여하는 특별한 나눔, 재능나눔뱅크

) --> 




법무부 재능나눔뱅크 홈페이지 중에서

) --> 

희망 나누기 사랑 더하기법무부 재능나눔 프로젝트는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재능을 갖고 있는 사람들과 소외된 청소년을 연계시키는 프로젝트입니다. 현재까지 약25명의 재능 나눔 신청자들과 함께 약 5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한 이 프로젝트에서는 스포츠부터 예능, 바리스타, 메이크업 등 까지 다양한 분야의 재능 나눔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 

사실 이러한 법무부의 재능 나눔 프로그램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재능나눔 프로젝트가 시작되기 이전부터 법무부에서는 다양한 재능 기부를 통해 불우한 환경의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재능을 발굴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었습니다. 지난 9월에는 박정태 전 롯데 자이언츠 선수가 소년원 학생들에게 야구를 가르쳐주는 선생님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CJ 문화재단과 함께 뮤지션들이 소년원이나 보호관찰중인 청소년에게 음악을 가르쳐주는 재능 나눔 프로그램도 진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소외 청소년에게 닿을 수 있도록

그러나 이번 재능나눔 뱅크가 특별히 의미가 있는 이유는 바로 누구나 자신의 재능을 나누어 청소년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했기 때문입니다. ‘희망 나누기 사랑 더하기법무부 재능나눔은 법무부 재능나눔뱅크 홈페이지 (http://www.lawedu.go.kr/gift/info)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 

재능 나눔은 크게 스포츠, 예능, 요리 및 바리스타, 미용 등의 분야로 나누어집니다. 각 분야에 재능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재능나눔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성공사례 강연, 취업지원의 형식으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재능 난우 분야와 활동 가능 지역을 선택한 후 자격 서류를 함께 등록하면 일정한 심사를 거친 후 재능나눔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 --> 

  ) -->  



  

재능나눔은 대학생부터 스포츠 선수까지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법무부의 재능나눔에 참여한 대학생 A씨는 서울 소년원에서 학습지도를 하기도 하였고, 미술학원 선생님 B씨는 복지관에서 저소득가구 학생들에게 그림 그리기를 지도하기도 했습니다. 씨름선수 C씨는 소년원에서 강연, 정비소 사장 D씨는 청소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자동차 정비를 지도하기도 했습니다.

) --> 

자신의 분야를 살려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소년에게 희망을 주는, 희망을 나누고 사랑을 더하는 재능나눔뱅크. 특별한 법무부의 나눔에 여러분도 함께 참여해보면 어떨까요?

) --> 

= 9기 법무부 블로그 기자 김예덕(대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