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해지는 법

대한민국 법무부 공식 블로그입니다. 국민께 힘이되는 법무정책과 친근하고 유용한 생활 속 법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겠습니다.

법블기 이야기/매체 속 법

주니어네이버 어린이 법 탐험대?! 엄마아빠 함께해요!

법무부 블로그 2012. 11. 27. 08:00

 

많은 어린이들이 즐겨 찾는 주니어네이버 게임랜드, 잘 알고 계시죠?

얼마 전, 어린이들이 많이 찾는 주니어네이버 게임랜드에 '어린이 법탐험대'가 새롭게 생겼습니다. 어린이 법탐험대는 쉬운 게임으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법을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이미지(좌), 어린이 법탐험대 이미지(우)

 

 

 

저는 이 기사를 통해 12가지 게임 중, 몇 가지 게임을 소개하고자 하는데요. 먼저 제일 인기가 많은 '도전 카드왕'이라는 게임을 해 보았습니다.

 

 

 

▲ 게임 '도전 카드왕!' 이미지

 

 

'도전 카드왕!' 게임은 법 관련 기관과 그 기관에서 일하는 사람(직업)을 찾아 짝지어 보는 게임인데요, 어린이들에게 법을 집행하는 곳, 법을 만드는 곳 등의 문제가 제시되면 정답을 알아맞히는 게임입니다.

여러분도 위 그림에서 제시된 문제를 한번 풀어보실래요? 각 기관가 직업을 짝지어보세요. ^^ 정답은 오른쪽을 드래그하세요!^^ (검찰청-검사, 교도소-교도관, 시의회-시의원)

 

 

다음은, 2번째로 인기가 많은 '어디로 갈까요?'라는 게임입니다.

 

 

 

▲게임 '어디로 갈까요?' 이미지

 

 

국회, 법원, 수사기관, 주민센터 4가지 장소 중 주민들의 이야기를 보고 알맞은 기관에 드래그 하는 게임인데요. 의료보험증 발급, 경로연금신청 등의 예로 여러 기관이 하는 일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캡쳐된 그림을 보면, 파란 머리 소녀가 커서 과학수사를 하는 전문 수사관이 되고싶다고 하네요.

소녀는 어디로 가야 할까요? 정답은, 오른쪽을 드래그하세요! (정답 : 검찰청입니다. 검찰청에서는 디지털포렌식센터 등에서 보다 정확한 수사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지요^^ )

 

 

마지막으로 소개할 개임은 몽타주를 만드는 게임인 '해적을 찾아라'라는 게임입니다.

 

 

 

▲게임 '해적을 찾아라' 이미지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몽타주를 만드는 게임인데요. 몽타주를 만들 해적들의 생김새도 재미있고, 특징적인 이목구비로 몽타주를 쉽게 만들 수 있어 재미있습니다. 몽타주가 무엇인지 잘 모르는 친구들이 이 게임을 하면 몽타주가 무엇인지도 잘 알 수 있을 것이고, 몽타주가 얼마나 중요한지도 깨달을 수 있겠죠?

 

 

이상으로 주니어네이버 게임랜드의 '어린이 법탐험대'중에서 있기 있는 세가지 게임을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부모님들은 어린이들이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모습을 보면 게임만 한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게임으로 공부를 하는 경우도 많아요. 어린이 법탐험대와 같은 프로그램은 게임이 학습이랍니다. 그러니까, 아이들이 컴퓨터 앞에서 법탐험을 하고 있다면 게임만 한다고 혼내지 말고 함께 법 탐험을 떠나주세요!

 

 

 

글 = 김수민 기자

그림 = 주니어네이버 게임랜드 ‘어린이 법탐험대’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