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해지는 법

대한민국 법무부 공식 블로그입니다. 국민께 힘이되는 법무정책과 친근하고 유용한 생활 속 법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겠습니다.

법블기 이야기/힘이되는 법

우리헌법 만들기 공모전에 도전하세요!

법무부 블로그 2016. 5. 18. 10:06



기분 좋은 교실을 위해! 친구에게 한 번의 칭찬, 두 번의 고마워, 세 번의 넌 최고라는 말을 합니다.”

친구의 장점과 잘하는 것을 찾아 칭찬해요.”

엄마 아빠에게 마음을 얘기하는 시간을 11회 가진다.”

 

쉬운 듯 쉽지 않은 약속! 새끼손가락 걸고 하는 약속도 좋지만, 우리 헌법으로 만들어서 모두 함께 지켜 나간다면 어떨까요?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 온 우리헌법 만들기 공모전’! 올해는 314일을 시작으로, 95일까지 공모를 받고 있습니다. 올해는 어떤 번득이는 우리 헌법이 소개될까요?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2015년 우수작품들>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지켜져야 할 법이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가족, 학교, 직장에서 지켜야 할 규칙과 약속들이 정해져 있습니다. 주위에서 볼 수 있는 혹은 우리가 지켜나가고 있는 규칙과 약속들을 법으로 만들어 보는 것은 뜻 깊은 경험이 될 것 같은데요. ‘가정헌법 만들기는 가족이 함께 모여 대화를 통해 서로 지켜야 할 약속이나 원칙 등을 재치 있고 의미 있게 구성하면 되는데요. 크고 거나한 것이 아니라, 가족들끼리 지킬 수 있는 또는 꼭 지켜야하는 소소한 약속들을 헌법으로 만들면 됩니다. 또한, ‘학급헌법 만들기는 같은 반 학생들이 회의를 통해 학교생활에서 꼭 지켜야 할 약속 등을 재치 있고 의미 있게 구성하고직장헌법 만들기는 즐겁고 보람된 직장생활을 위해 서로가 지켜야 할 규칙(약속) 등을 정하거나 서로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면 됩니다.

 

기간 : 2016. 3. 14() ~ 95()요일

응모자격 :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

제출내용 : 1.헌법내용(가정,학급,직장), 2.제작과정(사연), 3.사진(가정,학급,직장)

분야 : 가정헌법, 학급헌법, 직장헌법


    

헌법이라고 하니 왠지 어려울 것 같은 생각이 든다고요? 그렇다면, 법사랑 사이버랜드 홈페이지(http://cyberland.lawnorder.go.kr)에서 참여마당 > 우리헌법만들기 > 우수작사례 코너에서 작년에 출품된 우수 헌법들을 둘러보세요. 행복한 가정, 즐거운 학교, 일할 맛 나는 직장 문화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출품한 다양한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답니다.


우리헌법만들기 공모전은 온라인 접수만 받고 있는데요. 법사랑 사이버랜드 홈페이지에 들어가 회원가입을 한 후, 참여마당 > 우리헌법만들기 > 공모전(헌법액자신청) 게시판에 작품을 등록하면 됩니다. , 학급헌법의 경우 우수학교 및 우수교사 마일리지 포상이 있으니 반드시 교사가 로그인하여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구성원 상호간 행복을 위한 약속 뿐 아니라 함께 사는 세상을 위한 나눔과 봉사·배려·존중의 약속 실천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들 수 있는 제7우리헌법 만들기공모전에 도전해보세요!! 참신하고 개성 있는 헌법 내용, 의미 있는 제작과정 및 사연이 있다면 수상 가능성이 더 높아지겠죠? 수상작 발표는 2016929, 오후 3시에 법사랑 사이버랜드에 공지하거나 개별 통보 해 드립니다.

 

법사랑 사이버랜드에 접속하시면 더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랄게요!^^* 


법사랑 사이버랜드 우리헌법 만들기 공모전 참가하기 (클릭)

 

정리 = 8기 법무부 블로그기자 지은정(대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