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해지는 법

대한민국 법무부 공식 블로그입니다. 국민께 힘이되는 법무정책과 친근하고 유용한 생활 속 법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겠습니다.

2021/11/12 3

책임자에게 직접 듣는다! 아프간 특별기여자의 한국생활 적응기 | 법tv

국적통합정책 단장이자 아프간 특별기여자 지원단 총괄을 맡고 있는 유복렬 단장을 만나봅니다. 아프간 특별기여자와의 첫만남과 아프간인들의 한국생활 적응의 순간, 그리고 아이들이 마음을 여는 순간의 감동을 책임자의 입을 통해 직접 들어보았습니다. https://youtu.be/-d9jE3-7S18

배달앱 허위작성 리뷰, 형사처벌도 가능할까?

코로나19 이후 급증한 배달음식 주문에 대세로 떠오른 배달앱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자연스럽게 외식이 줄어들고 대신에 집에서 배달음식을 시켜먹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났습니다. 배달이 가능한 음식 메뉴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주문 방식이 간편하고 배달앱에서 바로 결제를 하면 배달기사와 접촉하지 않고도 배달음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코로나19 시대에는 배달앱을 통한 주문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양날의 검과 같은 배달앱 리뷰·별점 제도 코로나19 이후 배달앱 이용률이 증가한 만큼 배달음식을 주문할 때 배달앱 내의 리뷰·별점이 소비자들에게 커다란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배달앱의 리뷰·별점 제도는 소비자들에게 메뉴와 음식점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업주들에게는 피드백 역할을 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