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해지는 법

대한민국 법무부 공식 블로그입니다. 국민께 힘이되는 법무정책과 친근하고 유용한 생활 속 법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겠습니다.

법블기 이야기/매체 속 법

강타도 군대 다시 가는 악몽 꾼다!

법무부 블로그 2010. 5. 12. 14:14

  

 

2월 19일, 약 2년간의 군생활을 마치고 제대한 강타가 법무부 세계인의 날 홍보대사로 오랜만에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20대 초반 같다는 이귀남 법무부장관의 농담에 “아유, 감사합니다!”하며 고개를 푹 숙이던 강타의 모습은 HOT 시절 보다 더 여유롭고 원숙미(?)가 느껴지는 모습이었습니다. 제대 후 어떻게 지냈을까? 또 새 앨범은 언제쯤 나오는 걸까? 궁금한 게 너무 많은 강타와 함께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Q1. 군 제대 후 가장 달라진 점이 무엇일까요?

군대에서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많이 느꼈어요. 그래서 가족에 대한 소중함과 부모님에 대한 감사한 마음이 예전보다 더 커졌지요. 특히 어버이날에는 예전에 부모님께 편지 썼던 생각이 나더라고요. 어렸을 때 부모님께서 음악하는 걸 반대하셨는데, 어버이날 편지에 제 진심어린 마음을 적어서 보냈더니 그 편지를 읽으시고, 부모님께서 허락해 주셨습니다.

 

 

Q2. 세계인의 날 홍보대사로 공식 석상에 오랜만에 나오셨는데요, 홍보대사가 되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외국에서 활동을 많이 하는 가수로써 사명감이 큽니다. 너무나 영광이고요! 우리나라는 최근 다문화 가정의 수가 증가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다문화 가정에 대한 편견을 버려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 같은 땅에서 같은 공기를 마시는, 모두 같은‘사람’이라는 사실을 생각해야 될 것 같습니다. 다문화 가정을 따뜻하게 받아들여 주세요!

 

Q3. 아무래도 팬들은 새 앨범 소식을 가장 많이 기다릴 것 같은데, 언제쯤 만나볼 수 있을까요?

중국에서는 7월, 한국에서는 9월이나 10월에 발매 예정입니다. 음악 장르는 딱히 정해 놓지 않았고 그때 그때 제가 가장 잘 표현할 수 있고, 표현하고 싶은 음악을 할 겁니다. 하고 싶은 음악이 너무나 많거든요. 프로듀서는 계속해서 준비 중에 있습니다.

 

Q4. 새 앨범 발매를 앞두고 후배 아이돌에 대한 생각도 남다르실 것 같은데요?

너무나 향상된 후배들의 실력을 보면 깜짝 놀라곤 하죠! 이제는 후배들이랑은 다른 저만의 포지션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Q5. 남자들은 제대 후 재입대하는 악몽을 꾼다는데 강타 씨도 그런가요?

하하하, 가끔 복무가 연장되었다며 부대에서 다시 복귀하라는 꿈을 저도 꾸곤 합니다.^^

 

Q6.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당분간은 중화권 활동에 매진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앨범이 완성되는 대로 한국에서 앨범 발매와 함께 아시아 전역에서 열심히 활동할 예정이고요. 멋진 강타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여러분도 응원해주세요!

 

 

< 강타에게 [             ]란? 궁금해~ >

 

1. 강타에게 ‘눈(snow)’이란?

악마의 비듬!! (군대에 있을 땐 눈 치우기가 너무 힘들었어요 o>.<o)

 

2. 강타에게 서른이란?

또 다른 도전의 시작! (Round 2! ^^V)

 

3. 강타에게 음악이란?

밥! (먹지 않으면 죽습니다. o(--)0 )

 

4. 강타에게 팬이란?

파트너!! (예전에는 저를 좋아해 주는 분들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지금은 저와 함께하는 파트너라는 생각이 듭니다 ^^)

 

5. 강타가 생각하는 법이란?

지켜야 할 최소한의 도덕!! (만약 제가 법무부장관이 된다면(^^;) 외국인 아티스트가 한국에서 좀 더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출·입국절차를 유연하게 만들고 싶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