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해지는 법

대한민국 법무부 공식 블로그입니다. 국민께 힘이되는 법무정책과 친근하고 유용한 생활 속 법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겠습니다.

법무부가 전합니다/공지사항

법무부 온라인 민원 홈페이지를 개편하다

법무부 블로그 2018. 12. 10. 15:29




법무부가 온라인민원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국민의 편리성을 강화였습니다.


법무부는 법무 소식과 정책 등의 정보를 국민들이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법무부 및 실··본부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 2019. 1. 7.()에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대표 홈페이지는 알림과 소통의 2개 메인화면으로 구성되었으며, 통합검색 기능을 강화하여 사용자의 정보접근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데스크톱·태블릿·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서비스되는 맞춤형 홈페이지룰 구축하여 국민의 정책 참여를 유도하고 정책 홍보를 강화하였습니다.

민원업무처리절차 최적화, 휴대폰 본인인증 추가 등의 서비스 제공으로 온라인민원 홈페이지 이용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켰습니다.

법무부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온라인 상의 대국민소통 창구역할 수행으로 대외 신뢰도 및 이미지를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본인확인 서비스 중단
홈페이지 개편과 더불어 2019. 1. 7.(월) 부터는 법무부 홈페이지 및 온라인 민원서비스에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본인확인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본인 확인절차를 공인인증서로 이용한 사용자는 반드시 휴대폰 또는 아이핀으로 본인확인수단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로 인터넷 서신, 접견신청 등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이용하신 기존 사용자는 민원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없으니, 대상자 정보를 반드시 재등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