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해지는 법

대한민국 법무부 공식 블로그입니다. 국민께 힘이되는 법무정책과 친근하고 유용한 생활 속 법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겠습니다.

법블기 이야기/힘이되는 법

담당자에게 직접 듣는다! 공공데이터 설명회

법무부 블로그 2021. 8. 23. 16:11

담당자에게 직접 듣는 공공데이터 이용법! 공공데이터 설명회

 

 

 

공공데이터란 공공기관이 만들어내는 모든 자료나 정보, 국민 모두의 소통과 협력을 이끌어내는 공적인 정보를 말합니다.

 

 

법무부는 지속적으로 법무부의 공공데이터를 개방해 오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우리 부가 보유하고 있는 ‘법무 공공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이고 이용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대국민 공공데이터 활용 온라인 설명회’를 엽니다.

 

 

설명회는 오는 8월 24일, 15:00 부터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유튜브로 실시간 진행되며, 참여기관 공공데이터 담당자가 소관 기관의 주요 또는 대표 개방 데이터를 소개하고 기관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사례를 공유하고 홍보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koropendata)

 

koropendata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 설명회 생중계 주소는 당일 공개됩니다.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및 공공데이터뉴스레터 수신회원, 공공데이터 활용 기업 및 OSD기업, 기관 보유 이용자 등 다양한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공공데이터 설명회 참가 사전 신청하고 선물 받으세요! (50명 추첨)

 

 

한편, 이번 설명회에 사전 신청한 분 중 50명을 추첨하여 소정의 선물도 증정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사전신청하고 선물도 받아가면 좋겠네요! 이벤트 참여 방법은 아래 포스터를 참고해주세요!